본문 바로가기
내 삶속의 이야기

황진이의 눈썹 같은 저 달이 몇 번이고 차고 기울면

by 까탈스러운 장미 2013. 8. 13.

 

 

 

 

 

 

 

 

 

 

 

창문을 여니 제가 제일 좋아하는

황진이의 눈썹을 닮은 초승달이 떴네요.

 

 

 

 

 

 

오늘은

아~~

벌써 2년 전이네요.

 

 

 

 

 

 

 

그때 경산에서 담임을 했던 제자들을 만났습니다.

지난 달 약속을 했다가 제 일정이 겹쳐서 연기를 했는데도

우리반 절반이 왔습니다.

 

 

 

 

 

 

이 녀석들요

처음에 쌤~~하고 반가워하고는

휴대폰 게임하느라 정신없습니다.

 

 

 

 

 

 

제가 섭섭했겠다구요?

 

 

 

 

 

 

아니요.

저는 이 아이들을 잘 압니다.

 

 

 

 

 

 

이 더운 여름날

그것도 쌤 보고싶다고 땀 뻘뻘 흘리며 나온 녀석들입니다.

그게 이 녀석들의 사랑입니다.

 

 

 

 

 

 

무슨 말이 더 필요하겠습니까?

 

 

 

 

 

 

 

 

황진이의 눈썹 같은 저 달이 몇 번이고 차고 기울

이 녀석들 수능치고 만나기로 했습니다.

 

 

 

 

 

 

근데

벌써부터 톡이 날아오는 거 보면

아마도 그 전에 또 한 번은 만나야 할 것 같습니다.

 

 

 

 

 

 

 

눈 위에 하트를 그려 담임에게 보여 주었던 아이들

야영장에서 담임이 잠자리를 둘러 보러 갔더니

와르르 울면서 안기던 아이들

비 오는 운동장에서 같이 비를 맞으며 운동회를 했던 내 아이들입니다.

 

 

 

 

 

 

 

 

 

 

 

 

 

 

 

 

 

'내 삶속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  (0) 2013.08.14
요놈이 누굴까요?  (0) 2013.08.14
연못에 빠진 태양  (0) 2013.08.10
꼬마잠자리  (0) 2013.08.09
뜨거운 아스팔트 위의 장미 한 송이  (0) 2013.08.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