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행/몽골 기행(2023)

몽골 기행 다섯 째 날 #6 (2023-06-26)

by 까탈스러운 장미 2023. 7. 13.

 
설령쥐오줌풀에 앉은 나비를 찍었는데
그닥 예쁜 아이는 아니더군요.ㅎㅎ
 

 
투구꽃이 핀 녀석이 있어서 접사를 해봤는데
얘는 벌써 시드는 듯했습니다. 
 

 
우와~~~
정말 여기는 싱싱한 하늘매발톱이 지천으로 있었어요. 
밑에 솔개의 발을 보시면
이 아이의 이름에 매발톱이라는 말이 붙은 이유를 아실 거예요. 
 

 

 
인가목도 보이고
 

 
작약이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혹시나 호작약인가 싶어 잎의 뒷면을 보니 잎맥 위에 털이 없네요. 
그냥 작약인 것 같아요. 

 

이름을 알았습니다. 

Paeonia hybrida NB

작약속이네요.
 

 
이 아이가 큰꿩의다리라는데 저는 안 찍고 내려왔는 줄 알고 
마음 졸였는데
찍기는 찍었네요.
아주 키가 커서 큰꿩의다리랍니다. 
제주에서도 만난 아이입니다. 
 

 
매가 발톱을 오무리고 있는 것과 흡사하지요? 
 

 
잎 뒷면을 확대해 봐도 털이 없어요.ㅎ
 

 
이렇게 하늘매발톱과 작약에 가슴이 벅차게 기뻤는데
세상에나 분홍노루발도 있는 거 있지요. 
 
 

 
개체수는 많지 않았지만 정말 바빴답니다. ㅎㅎㅎ
 
 

 
설령쥐오줌풀 흰꽃이 있어 한 장 찍었는데
피기 전에는 약간 붉은 기가 있네요.
 

 
쇠채아재비 종류인 듯 한데 자주 보였습니다. 
 

 
작약의 씨가 맺힌 모습입니다.
영글었으면 받아 오려 했는데
이제 막 수정이 된 것 같아 그냥 왔습니다. 
 

 
이 날의 포토제닉 상은 바로 이 인가목입니다. 
베어진 나무 둥치에 이렇게 피어 있었으니
모르는 사람은 연출이라 할 거예요. 
 
 

이렇게 고목에 붙어 핀 인가목도 있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