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캡틴! 나의 캡틴

윤동주의 서시

by 까탈스러운 장미 2015. 3. 17.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이 없기를

잎새에 이는 바람에도 나는 괴로워했다

 

 

별을 노래하는 마음으로 모든 죽어가는 것을 사랑해야지

그리고 나한테 주어진 길을 가야겠다

 

 

오늘밤에도 별이 바람에 스치운다

 

 

 

 

 

 

 

 

 

 

제 옆에 앉은 제 짝꿍은 국어 선생님입니다.

참 사랑스럽고 귀여운 선생님인데

셋째 아이를 가졌습니다.

 

 

 

 

 

 

 

아이들에게 요즘 윤동주의 '서시'를 가르치나 봅니다.

그리고 시를 다 못 외우는 녀석은 다 외우게 해서

교무실에서 검사를 하고 집에 보냅니다.

 

 

 

 

 

 

덕분에

저도 윤동주의 서시를 다시 한 번 외워보게 되네요.

 

 

 

 

 

 

 

우리 때는 아마도 여고시절에 이 시를 외웠을 겁니다.

참으로 깨끗하고 가슴이 시리도록 순수한 시입니다.

 

 

 

 

 

 

 

 

내 가장 순수하고 청순했던 시절,

하얀 교복칼라에 빳빳하게 풀을 먹이고

참으로 맑은 마음으로 이 시를 외웠던 생각이 납니다.

 

 

 

 

 

순백의 그 시절...

참으로 그립습니다.

 

 

 

 

 

'오,캡틴! 나의 캡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리 바꾸기  (0) 2015.03.31
요즘 나는   (0) 2015.03.27
나도 집에 가고싶어   (0) 2015.03.13
오늘 하루  (0) 2015.03.11
당분간은 일만 하자   (0) 2015.03.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