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행/벡두산 기행(2018)

선봉령에서 (6/02)

by 까탈스러운 장미 2018. 7. 1.







세 시간에 걸쳐 선봉령 습지에 도착했습니다.

이 사진을 정리해 올릴 때까지 그렇게나 긴 시간 걸었는 줄 몰랐습니다. ㅎㅎㅎ












처음 보는 것은 무조건 찍으라 했기에

저는 이 아이부터 찍었습니다.

난장이버들이라는군요.




정말로 여기밖에 없는 아이라더군요.













그리고 또 처음 보는 아이...

너는 누구냐?













오늘의 주인공은 장지석남인데

저는 그냥 이 난장이버들하고 노느라 정신이 없었습니다.











일단은 안심할 정도로 찍어놓고












장지석남에게로 눈이 갔습니다.

에구구...

아직 덜 피었습니다.










우리가 이렇게 소수의 정원으로

긴 여정을 잡은 것은 바로 이런 경우에 대비해서지요.



다시 오면 되거든요.











그래도 일찍 피어 있는 몇 송이를 찾아 찍었습니다.











참으로 끝없이 펼쳐진 습지였습니다.











태양이 빛갈라짐 놀이 하기 알맞은 위치에 왔더군요.

저는 이 빛갈라짐이 왜 그리 싫증도 안 나는지...ㅎㅎㅎ

개들쭉나무도 역광에서는 그럴듯하게 보였습니다.











이렇게 광각으로 놀기를 잘 했지요.












사람 일은 알 수가 없지요.

언제 어떤 일이 일어날지...

그 어떤 일이 나에게 일어날 줄이야...












아무튼 이 아이도 처음 보는 아이고 이름도 몰라서 그냥 찍어 놨습니다.












이 습지에 장지석남이 빨갛게 깔린다더군요.

월귤이랑.

밑에 빨갛게 깔려있는 것이 월귤이라 했습니다.












시기가 빠를 때 가면 아주 싱싱한 아이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지요.

개체수는 적지만.












그 작게 벌어진 구멍으로 겨우겨우 암술을 찾아 찍었습니다.













습지라 하기엔 사막 같은 습지였습니다.

비가 너무 안 온 탓이겠지요.













그래서 우리는 비를 간절히 원하기로 했습니다.

단, 밤에 마구 쏟아지고 낮에는 쨍하고...













그래서

저는 정말 간절히 원했습니다.

또 비가 와야 홍산무엽란, 이것은 이명입니다. 정명은 새둥지란이라는 것을 나중에야 알았습니다,

얘들도 올라오고 무엽란들이 올라올 테니까요.












마지막으로 난장이버들을 찍고

세잎솜대가 올라왔나 주위를 돌아보고 습지를 나왔습니다.










동의나물 군락은 그야말로 장관이었는데

저는 사실 별 관심이 없었고 왜 산작약이 안 보이나 그것만 마음에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지금이 철인데 못 보고 여기서 많이 보리라 생각했었는데...












올라오면서 자주애기괭이밥을 분명히 봤는데

내려오면서는 안 보였습니다.

벌써 꽃잎을 닫았는지...












아주 키가 큰 현호색을 발견했는데

걍 현호색이겠지요?










와아~~~

왜지치만 있어도 좋았는데

나비까지....












아마도 숲개별꽃일 거예요.











그리고

이 아이...



찍을 때는 외대바람꽃인 줄 알았지요.

와서 바람꽃 종류를 검색하니 바이칼바람꽃이라는 게 있더라구요.

보니까 딱 이 시기에 피는데 못 찍어 온 겁니다.

존재를 몰랐으니...












아, 그런데 이 아이를 자세히 보니

외대바람꽃이 아니고 바이칼바람꽃인 거예요.













제가 얼마나 흥분하고 좋아했을지

저를 아시는 분은 눈에 선하실 겁니다.

맞아요, 그랬어요.

혼자 난리였어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정말 이 아이들은 별 같지요?














동의나물이 어째 좀 상태가 괜찮은 녀석들이 있더군요.












저는 일행과 한참을 떨어져서 이렇게 나비와 놀았습니다.

이제 내려가는 길은 아니까요. ㅎㅎㅎ











이 아이는 잎이 깊게 파인 것으로 봐서 외대바람꽃 같기도 하고

꽃은 들바람꽃과 많이 닮았고...






















한참 뒤떨어져 가고 있었는데


우리의 일행들이 전부 엎어져 있는 겁니다.











뭔 일인가 했더니

빛이 잘 든 왕죽대아재비를 찍고 있었습니다.













이 작은 꽃이 왜 그리 핀이 잘 맞는지...













멀리서도 찍고












뒷태도 찍고


















그림자도 찍고...

앞으로도 제 기행지에는 왕죽대아재비가 있는 곳에서는

빠짐없이 찍었기 때문에

지겨워도 각오하고 보시기 바랍니다. ㅎㅎㅎ



올라갈 때 3시간 걸렸으니

내려올 때는 조금 빨라야겠지요?

2시간 30분이 넘게 걸렸습니다. 흠....



이렇게나 많이 걸었다니

알았더라면 주저앉았을 텐데...


이것으로 오늘 일정이 끝났냐고요?

그럴 리가요.



우리는 건너편으로 다시 들어갔습니다. ㅎ











'기행 > 벡두산 기행(2018)'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양습지에서(6/03)  (0) 2018.07.03
장미 전망대의 전설 (6/02)  (0) 2018.07.02
선봉령 습지 올라가기(6/02)  (0) 2018.06.30
내려오는 길에(6/01)  (0) 2018.06.29
미지의 숲을 헤치며(6/01)  (0) 2018.06.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