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행/몽골 기행(2023)

몽골 기행 여덟 째 날 #3 (2023-06-29)

by 까탈스러운 장미 2023. 7. 16.

 

Zurkh Lake에 도착해서 

호수 주변을 한 바퀴 돌기로 했습니다.

 

 

저 호수 주변에 있는 숙소가 우리 숙소입니다. 

무척이나 깨끗하고 아담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더구나 제 숙소 입구에는 컴프리가 피어 있어서 

그것을 보고 우리 게르인 것을 확인하고 들락거렸습니다. ㅎㅎㅎ

 

 

 

주변은 몽골이 그렇듯이 온통 꽃밭이었습니다. 

 

 

그런데...

호수가로 나가서 저는 그만 이런 줄기러기 군락을 보고야 말았습니다. 

 

 

그래서 좀 더 가까이 가서 찍으려고 하는데

앞을 턱 가로막는 무엇이 있었으니...

 

 

바로 쇠재두루미 부부였습니다. 

그리고 저와 눈이 마주치더니

 

춤을 추기 시작했습니다. 

 

 

한참 만에 춤이 끝나고 

둘은 다시 먹이를 먹으며 강변을 걷더군요. 

 

 

그러더니 날아가더군요.

제가 처음에 봤던 줄기러기는 걍 잊고 있었습니다. ㅎㅎㅎ

 

 

 

멀리 날지 않고 다시 강변을 거닐더니

 

 

이번에는 아주 저 멀리 날아갔습니다. 

 

 

그제서야 저는 줄기러기를 생각하고 얘들을 찍었습니다. 

 

 

일행이 숙소로 돌아가는 것을 보고 

저도 숙소로 돌아갔습니다. 

 

 

우리 일행은 저 자작나무 근처에 있었지요. 

 

 

숨이 턱에 닿도록 쫓아갔습니다.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