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캡틴! 나의 캡틴

마음속에 노란 리본 하나씩 달고

by 까탈스러운 장미 2023. 9. 1.

 

 

 

 

 

 

 

 

 

 

 

 

 

거의 밤마다 아이들이 찾았어요.

알림창에 노란 카톡알림이 뜨면서

쌤, 보고싶어요....

 

 

 

 

정말 몇  달을 아이들이 보고싶어 밤마다 울었습니다.

여름방학에 만나자.

 

 

 

시간이 지나면

아이들이 잊을 줄 알았지요.

 

 

 

며칠 전에 아이들이 대구에 찾아오겠다고 카톡이 왔어요.

 

 

 

너무 멀어.

쌤이 갈께.

 

 

 

 

 

오늘

내 아이들을 보러 갔어요.

 

 

 

 

 

 

 

 

 

아이들의 사랑은 조금도 식지 않았어요.

 

 

4명이 못 왔어요.

2명은 전학가서 못오고

2명은 혼자는 못 다니는 특수아라 못오고.

 

 

그렇지만 그 아이들이 제일 보고싶었는데...

 

 

 

 

 

 

 

 

 

아이들이 많이 컸어요.

어느 녀석이 그래요.

쌤이 우유먹여 키웠다고.ㅎㅎㅎ

 

 

 

아침에 급식 우유 나오면

그 자리에서 다 먹였거든요.

키 커야한다고.

 

 

 

키만 멀뚱하게 컸지 아직 아이에요.

밥은 먹는둥 마는둥하고 애기들 놀이방으로 들어가 놀고 있어요.

 

 

 

여자 아이들이 철 덜 들었다고 놀리더나만

 

 

 

 

 

 

 

 

 

 

 

좀 있으니 남말 할 형편이 아니었어요.ㅎㅎㅎ

 

 

 

 

아이들 마음속에 다들 흔들리지 않는 기다림의 노란리본 하나씩 달고

저를 만나러 왔어요.

 

 

 

 

그냥 무슨 말도 할 수 없었어요.

아이들이 반가워하면서

행복하게 떠드는 모습,

그걸 바라보는 것밖에는...

 

 

 

헤어져 코너도 돌기 전에 문자들이 날아왔어요.

 

 

 

 

쌤 맛있는 거 사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제가 왜 아이들을 그렇게도 잊지 못하고 사랑하는지

아시겠지요?

 

 

 

 

 

이번에 오지 못한 녀석들 꼭 데리고 겨울 방학에 다시 보기로 했어요.

 

 

 

 

 

더 고마운 것은

다른 반 녀석들도 편지를 써서 보냈어요.

 

 

 

 

 

 

세상에 참 험한 제자와 교사들도 있지만

나에겐 그저 이렇게 사랑스러운 제자들밖엔 없어요.

 

 

 

 

 

 

정말 다 올 줄은 몰랐어요.

세상에...

 

 

 

 

 

 

너무나 사랑해요.

 

 

 

 

 

 

2012년 7월 27일

 

 

 

 

 

 

 

 

'오,캡틴! 나의 캡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따뜻한 마음  (8) 2023.09.01
Time to say good bye  (4) 2023.08.31
흔적 지우기  (2) 2023.08.31
이별 준비  (8) 2023.08.30
자장, 자장  (2) 2023.08.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