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억의 편린

퐝 번개

by 까탈스러운 장미 2014. 2. 15.

 

 

 

 

 

 

 

 

ㅎㅎ

장난꾸러기 어린애들 같지?

 

 

 

우리는 만나면 이렇게 개구지다.

 

 

 

 

 

 

 

 

 

 

 

 

 

 

 

 

나는 말이지 카메라를 들고 있는 죄로

절도 현장을 목격했어.ㅎㅎㅎ

 

 

 

 

 

 

 

 

 

 

 

 

 

 

 

 

장물을 넘겨 받는 장물애비

공범도 잡았어.

 

 

 

 

 

 

 

 

 

 

 

 

 

 

그리고 그 전리품을 자랑스럽게 들고 있는 현장을

이렇게 증거로 남겼지.

 

 

 

그런데 말이야

가만히 생각해 보니

나도 절도방관죄로 무사하지는 않을 것 같아서

고발은 하지 않을 생각이야.ㅎㅎㅎ

 

 

 

 

 

 

 

 

 

 

 

 

그리고

사실 그보다 앞서

아우라지가

틀림없이 그렇게 말했어.

 

 

 

저건 그냥 버리려고 둔 거기 때문에

따서 먹어도 된다고.

 

 

 

 

 

 

 

 

 

 

 

 

 

그래서

난 아우라지가 제일 예쁜거라고 골라주는

방울 토마토를 먹었어.

 

 

 

 

이미 입속에 다 들어갔는데

아뿔사

가만히 생각해보니

아우라지가 날 공범으로...

 

 

 

 

그래서 코가 꿰이게 된 거야.ㅠㅠ

 

 

 

 

 

 

 

 

 

 

 

 

 

 

내 학교생활이 끝나기가 바쁘게

또 번개를 쳤어.

 

 

 

이번 번개는 정말 순식간이었어.

12일에 번쩍해서

14일에 저질렀으니...

 

 

 

 

 

 

 

 

 

 

 

 

 

 

대구서 아우라지, 귀순이 태우고 퐝까지 달렸어.

태양이 만나

덕동마을로 향했지.

 

 

 

뭐 별 일 없이 갔다면 싱겁잖아?

그럴 리가 있겠어?

 

 

 

 

 

 

 

 

 

 

 

 

 

 

차에 기름이 딸랑거리더군.

주유소에 들어가니 셀프야.

 

 

나 공주과인 거 알지?

 

 

 

 

 

 

 

 

 

 

 

 

 

 

주유구 문이야 열었지.

그건 주유소 가도 내가 열어줘야 하는 거잖아.

 

 

 

주유캡은 열기만 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안 열리는 거야.

 

 

낑낑거리고 있는데

아우라지가 나왔어.

 

 

 

 

 

 

 

 

 

 

 

 

 

 

둘이서 번갈아가며 이리저리 돌리다가 겨우 열었어.

주유기를 넣었는데

주유가 안 된데.

 

 

노즐을 잡고 있어야 되더군.

그 다음 결재과정도 복잡했지만

아주 훌륭히 잘 진행했어.

 

 

 

 

 

 

 

 

 

 

 

 

 

와~~

이 사진 눈이 어린다.

정말 불타는 것 같네.ㅎㅎㅎ

 

 

 

아, 그리고 차로 돌아오면서

아우라지가

세상에 셀프 주유의 경험도 다 해보고 ㅎㅎㅎ

그러면서 난리야.

 

 

아니, 주유는 내가 했거덩?

그래도 옆에서 보는 것도 경험이라나 뭐라나?

으이구, 이 화상...

 

 

 

 

 

 

 

 

 

 

 

 

 

 

차에 들어가니

태양이가 뭔가 향긋한 냄새를 풍기며

혼자 뭘 먹고 있는거야.

 

 

 

나, 일차원적이잖아?

혼자만 맛있는 거 먹는 줄 알고

뭐 먹냐고 같이 먹자고 그랬지.

 

 

응, 네 차에 있는 껌.

 

 

 

난 씹고 싶지 않은 껌을 씹어야만 했어.

모두들 배꼽을 잡고 웃었지.ㅎㅎㅎ

 

 

 

 

 

 

 

 

 

 

 

 

 

 

 

이렇게 우리의 만추의 번개는 시작 되었어.

 

 

 

 

 

 

 

 

 

 

 

 

 

 

 

 

덕동구곡 맞나?

아무튼 여기에 조그마한 연못엔

반영이 너무 예뻤어.

 

 

 

 

 

 

 

 

 

 

 

 

 

 

 

나는 역시나 초보의 바보같은 열정 알잖아?

냅다 들이대고 찍어대는 거.

그렇게 이리저리 찍어댔어.ㅎㅎㅎ

 

 

 

 

 

 

 

 

 

 

 

 

 

 

 

 

 

오늘은 하늘색이 환상적이었어.

 

 

 

 

 

 

 

 

 

 

 

 

 

 

 

 

 

나는 반영이 멋진 사진을 보면 늘 찍어보고 싶었어.

근데

오늘은 내가 찍어도 반영이 나오더라.ㅎㅎㅎ

 

 

 

 

 

 

 

 

 

 

 

 

 

 

 

내가 반도 돌기 전에

저 세 여인네들은 연못 주위를 한 바퀴 다 돌고 밖으로 나가고 있었어.

나는 눈으로만 돌고 뒤돌아 나왔지.ㅎㅎㅎ

 

 

 

 

 

 

 

 

 

 

 

 

 

 

 

 

까치밥으로 남긴 감들이 후한 인심을 보여주더군.

 

 

 

 

 

 

 

 

 

 

 

 

 

 

 

 

 

 

가을걷이를 한 나락을 말리고 있었어.

우리나라도 이젠 선진국형 농업을 하는 것 같아.

 

 

 

 

 

 

 

 

 

 

 

 

 

 

 

 

저 구름 흘러가는 곳

우리는 그까지 갔어.

 

 

 

 

 

 

 

 

 

 

 

 

 

 

 

아직 남아있는 가을을 보고

우리는 가장 적당한 이름을 찾아냈어.

만추...

 

 

 

 

 

 

 

 

 

 

 

 

 

 

저것 봐라,

뭘 그리 찾는지...

 

 

 

 

 

 

 

 

 

 

 

 

 

 

 

 

 

용이 너무 작은 용이었던 것 같아.

바위가 너무 작았어.

 

 

 

 

 

 

 

 

 

 

 

 

 

 

 

 

그래서 나는 몇 번을

여기가 용이 승천한 바위야?

하고 물었지만

아무도 대답 안 했어.ㅠㅠㅠ

 

 

 

 

 

 

 

 

 

 

 

 

 

 

 

 

 

그래서

나는 태양과 갈대와 한참을 이렇게 놀았어.ㅎㅎㅎ

 

 

 

 

 

 

 

 

 

 

 

 

 

 

 

 

그저 그냥 가질 못해요.

 

 

 

 

 

 

 

 

 

 

 

 

 

 

 

 

만추의 들판에

내 눈에는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세 여인이 걷고 있었어.

 

 

 

 

 

 

 

 

 

 

 

 

 

 

 

 

 

아직은 지치지 않은 초록도 있었어.

 

 

 

 

 

 

 

 

 

 

 

 

 

 

 

 

나는 팔봉공이 누군지 몰라.

사진 찍기 바빠서 설명도 안 읽고 올라갔어.ㅎㅎ

 

 

 

 

 

 

 

 

 

 

 

 

 

 

 

웬 가시나무가 있네? 그랬더니

엄나무라는 거래.

잎은 쌈도 싸먹는데.

 

 

 

 

 

 

 

 

 

 

 

 

 

 

저곳을 쉬엄쉬엄 올라갔어.

 

 

 

 

 

 

 

 

 

 

 

 

 

 

 

나는 지난번에 해국을 찍으러 갔다가 오메가를 만났던 해변에서

이 구기자를 처음 봤어.

구기자가 해변에 있다니 상상도 못했었거든.

 

 

근데 여기도 있네.

 

 

 

 

 

 

 

 

 

 

 

 

 

 

 

 

 

 

 

 

 

 

봄에나 볼 수 있었던

제비꽃이나 개불알풀은 이 늦은 가을에 만나서 반가웠어.

 

 

 

 

 

 

 

 

 

 

 

 

 

 

 

 

 

 

저 멀리 가운데 하얀나무 보이지?

난 혹시나 자작나무숲인가 싶어서 물었더니

자작나무는 추운 지방에 살기 때문에

여긴 없데.

에이~~

 

 

 

 

 

 

 

 

 

 

 

 

 

 

 

 

그림같은 집이지.

 

 

 

 

 

 

 

 

 

 

 

 

 

 

 

 

저 가방속에 전리품을 가득 넣고

저 세 여인네들은 만족한 마음으로 걸어가고 있었어.

 

 

 

 

 

 

 

 

 

 

 

 

 

 

 

 

 

저 멀리 그들이 보일 때까지

 

 

 

 

 

 

 

 

 

 

 

 

 

 

 

 

 

 

나는 태양과 구름과 산과 놀고 있었지.

 

 

 

 

 

 

 

 

 

 

 

 

 

 

 

 

 

저 빨간 우체통 속엔 가을편지가 배달될까?

 

 

 

 

 

 

 

 

 

 

 

 

 

 

 

 

 

하늘을 쳐다보니 뱅기도 날고 있었어.

 

 

 

 

 

 

 

 

 

 

 

 

 

 

 

 

그리고

돌아보니 아무도 보이지 않았어.

 

 

 

목이 터지게 불러도

고요한 정적만...

 

 

바보같이 전화하면 되는데

소리만 질렀어.ㅎㅎㅎ

 

 

 

 

 

 

 

 

 

 

 

 

 

 

 

 

이산가족 상봉하고

우리는

아우라지가 좋아하는 햇볕이 드는 툇마루에 앉아

 

계피차와

태양이가 보기와는 달리 얌전하게 깎아온

과일을 먹었어.

 

 

 

 

 

 

 

 

 

 

 

 

 

 

저 먼 산의 가을을 선명하게 담고 싶어 가까이 갔지만

키가 작아 담에 가려졌어.

 

 

터덜터덜 돌아오는 나에게

태양이가 커피를 따뤄줬어.

 

 

태양이가 커피라고 하니 커핀 줄 알고 마셨지

커피인지 물인지 분간이 안 갔어.

 

 

이건 태양이가 내가 이렇게 쓸거라고 한 말이야.

근데 정말 그랬어.ㅎㅎㅎ

 

 

 

 

 

 

 

 

 

 

 

 

 

 

내가 처음에 그랬지?

개구지다고.

에효~~

널 뛰잖다.

 

 

잠시를 가만히 못 있어요.ㅎㅎㅎ

 

 

 

 

 

 

 

 

 

 

 

 

 

 

 

난 아니야.

난 사진만 찍었어.ㅎㅎㅎ

 

 

 

 

 

 

 

 

 

 

 

 

 

 

아우라지가 우리 모두에게 직접 담근 짱아찌를 선물했어

차에 타면서 내 차 트렁크에 실었지

 

나는 다 잊어버려라

내가 세 개 다 갖고 가게.

 

그랬거든?

 

 

 

 

태양이가 물회를 먹으면서

안 잊어버리려고 5분마다 생각을 하고 있데.

 

 

 

 

 

 

 

 

 

 

 

 

밥을 먹고 차 앞에까지 오는 동안

그 짱아찌를 생각한 사람은 한 사람도 없었어.

그야말로 다 내것이 되는 순간이었지.

 

 

근데

태양이가 차를 못타고 막 웃는 거야.

 

 

 

모두들 깜짝 놀랐어.

왜 그러나?

 

 

 

 

우쒸~~

그 짱아찌가 생각난 거였어.

그것이 기특해서 막 웃고 있었던 거야.ㅎㅎㅎ

 

 

 

 

우리 아직 쓸만 하지?

그치만

또 하나의 비화가 있는데

귀순아, 이실직고 해라..

 

 

 

 

 

 

 

 

 

 

 

 

 

이야기가 너무 길었지?

하루에 하루를 더했네.

 

 

 

 

포항 들어가서 자연산 물회 먹은 건

아마도

내내 사과에 꽂혀 사과만 보면

따고 싶다고 했던 귀순이가

생생한 실물 사진과 함께 올리지 않을까...

 

 

 

 

 

 

 

 

 

 

 

 

나는 돌아오는 길에

뭔가 허전했어.

 

 

 

 

왜인지 생각해보니

사진 찍느라고 거의 이야기는 못했어.

나는 저 속에 없잖아.

 

 

 

 

 

다음엔 카메라 잠시 꺼 둘 거야.

사진보다는 삶의 공유가 더 소중해.

 

 

 

 

 

 

 

 

 

 

 

 

한가한 토요일...

무심히 다시 본 이 글이

가슴 저리게 그 추억이 그리워져서...

 

 

 

 

2012년 11월 14일...

그렇게나 세월이 흘렀구나.

작년 일인 줄 알았는데...

 

 

 

하~~ 그립다.

 

 

 

 

 

 

 

 

'추억의 편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시  (0) 2014.10.25
those were the days  (0) 2014.09.16
그곳이 차마 꿈엔들 잊힐리야  (0) 2014.01.15
나의 살던 고향  (0) 2014.01.15
섬집 아기  (0) 2013.12.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