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행/몽골 기행(2023)

몽골 기행 열둘 째 날 #3 (2023-07-03)

by 까탈스러운 장미 2023. 7. 21.

 

이번 몽골 기행의 궁극적인 목적은 바로 이 털복주머니란을 만나기 위해서였습니다. 

4년 전 바닥에 쫙 깔린 잎을 보고 시기를 맞춰 또 오리라 생각했거든요.

 

 

그렇지만 아쉽게도

개화를 한 아이가 많지 않았습니다. 

물론 잎은 4년 전보다 더 많은 것 같았습니다. 

 

 

저 바닥에 보이는 잎들이 전부 털복주머니란의 잎입니다. 

 

 

이상한 현호색 종류

 

 

구름송이풀 종류도 군락이더군요. 

 

 

4년 전 그때처럼 

안으로 들어가니 바람꽃 종류의 군락이 그대로 나왔습니다. 

 

 

얘도 낯익은 아이인데...

 

 

 

이 아이는 긴제비꿀입니다. 

꽃자루가 길지요?

 

 

제가 4년 전에 찍을 때는 이곳에 황산차도 있었고

난쟁이버들도 있었는데

황산차는 이마 졌고

이 아이가 난쟁이버들인지 확신이 안 서네요.

 

 

이렇게 

더 이상 기약할 수 없는 털복주머니란을 아쉽게 

뒤고 하고 비가 오는 탓에 일찍 숙소로 향했습니다. 

 

 

가는 길에 

어제 먼저 간 팀들이 못 찍은 개제비란이랑 

물지채를 찍으로 가는 동안

저는 호수에서 이상한 새들을 발견했습니다. 

 

 

 

이상하게 생겼는데 

검색을 해보니 이름도 이상했습니다. 

우단흰눈썹흰죽지

 

 

아무튼 보기 힘든 아이를 만난 것 같습니다. 

 

 

이 아이는 꼭 담배풀 같은데...

 

 

까마귀 한 마리가 나는데

날개가 완전히 걸레 같이 너덜너덜했습니다. ㅎㅎㅎ

 

 

숙소에 도착해서는 

다시 호수가로 나가 멀리 검은머리갈매기가 나는 것을 찍었습니다. 

 

 

이렇게 홉스굴의 마지막 밤을 보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