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캡틴! 나의 캡틴

Unforgettable

by 까탈스러운 장미 2023. 8. 12.

 

 

 

번개불에 콩을 튀겼습니다.

어디서 콩 타는 냄새가 진동을 했지요?

제가 태운 콩 냄새였습니다.ㅎㅎㅎ

번개불을 따라잡지 못해서 무지 태웠습니다.

 

 

 

학기말...

짧은 며칠 동안 학생부 점 하나, 띄어쓰기 하나, 맞춤법까지 샅샅이 모래알 세듯 검토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금쪽 같은 내새끼들

이제 다 키워 2학년으로 올려보냈습니다.

 

1학년 모든 반 중에서 유일하게우리반만 학적 변동이 없었습니다.

그것도 내 복이지요.

 

 

 

아이들을 온실 안 화초처럼 곱게만 키워서

험한 2학년으로 올려 보내려니걱정이 앞섭니다.

 

 

아, 좀 더 강하게 키울 걸 하는 후회도 잠시 했습니다.

 

그래도 너무 콩알 만하게 작고 어려서

강하게 다룰 수도 없었습니다.

 

 

이놈들은 왜 이리 크지도 않는지.

다른 반 아이들은 방학 끝나고 오면 부쩍 크더구만

이놈들은 1년이 지나도 그대로입니다.

 

 

세상에

담임이 애들 우유까지 먹여 키우는 반이 또 있었으려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안 크네요.ㅎㅎ

 

 

 

 

 

 

 

 

아이들이 커 가는 모습을 일 년 더 볼 수 있어서

행복한 마음으로 올려 보냈습니다.

일 년 더 근무하게 됐거든요.

 

 

집에 와서 네이트로 공짜 문자를 날렸습니다.

아이들 하나, 하나에게...

 

 

 

 

이녀석들이 입학 했을 때 냈던 증명 사진을 퇴근하는 길에 집에 들고 왔습니다.

혹시나 이름을 잊을 까봐 사진 뒤에 이름을 적어서요.

하지만 어찌 잊을까요...

 

 

 

 

 

2011년 2월 11일

 

 

 

 

 

'오,캡틴! 나의 캡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돌담에 속삭이는 햇발같이  (2) 2023.08.13
Beyond the blue horizon  (8) 2023.08.12
한일 합방  (4) 2023.08.11
우리 촌놈들의 문화교실  (2) 2023.08.11
언덕에서  (4) 2023.08.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