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10/034

참줄바꽃 오랜만에 따끈따끈한 포스팅을 합니다. 오늘 찍고 오자마자 올립니다. ㅎㅎㅎ 이렇게 올려야 그 감동이 남아 있어서 올리기가 쉬운데 묵히면 할 말이 없어요. 이 아이를 저는 늘 제가 보던 곳이 있었지요. 그런데 산을 정비하면서 다 없어져 버리고 잎만 남은 한 개체만 만났더랬습니다. 이제 참줄바는 몇 년은 지나야 보겠다 싶었는데 저만 모르고 있었던 거 있지요. 다른 사람들은 벌써 다른 곳에서 찾아 몇 해 전부터 찍고 있었더군요. 그래도 이 아이들이 다른 곳에 이렇게 살고 있다니 마음이 놓였습니다. 물론 이 아이들이 다른 곳에 있다는 것을 알고는 오늘 아침 비가 그치기가 바쁘게 날았습니다. ㅎㅎㅎ 내년엔 적기에 가서 예쁜 모습 담아줘야 겠습니다. *^^* https://jhkvisions.tistory.com/.. 2022. 10. 3.
엉겅퀴=> 산비장이 2020년 10월 제주 엉겅퀴도 종류가 많아서 살펴보고 이름을 붙여야 하는데 오늘은 비도 오고 어제까지 싸리 공부하느라고 지쳐서 그냥 엉겅퀴로 올립니다. 이 아이는 항공샷으로 찍으면 정말 멋집니다. 이름이 뭔지...ㅎㅎㅎ 아고고... 가시가 없고 부드러운 산비장이랍니다. ㅎㅎㅎ 물빛님 고마워요. 2022. 10. 3.
싸리 2020년 10월 제주 이 아이도 무슨 이름이 있을 겁니다. 그런데 정말 지쳤어요. 그래서 그냥 싸리로 올립니다. 혹시 나중에 이름을 알게 되면 수정해 놓지요. 지나가시는 분 중에 이 아이 이름 아시는 분은 댓글 달아 주고 가세요~~~ 2022. 10. 3.
쇠서나물 2020년 10월 제주 이 시기에 아주 예쁘게 피는 쇠서나물입니다. 보통 육지의 쇠서나물은 키가 큰데 제주의 오름에서 만난 이 아이는 거의 땅에 붙어 자라고 있어서 잘 몰라봤습니다. 조그마한 녀석이 털이 거세게 나 있어서 예전에는 털쇠서나물이라고 불렸던 아이 같습니다. 지금은 다 통합되었다고 하더군요. 잘 한 일입니다. ㅎㅎㅎ 2022. 10.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