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10/103

제주물봉선 제주물봉선은 아직 미등록종인 것 같아요. 학명은 있다는데... 이 아이는 제주에서 만나지 않고 육지에서 만났습니다. 뭐가 윙윙 날아다니기에 박각시나방인줄 알고 나는 꽃이 아니다. 꽃에 가서 놀아라 그랬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말벌이었습니다. 그래서 사진은 요만큼만... https://jhkvisions.tistory.com/2396 제주물봉선 이상하다... 많이 찍었다고 생각했는데 너무 작아서 어디로 샜는지 얘들만 있네요. 제주물봉선은 뒤에 꿀주머니인 꼬리가 없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더군요. 근데 작기도 무지 작습니다. jhkvisions.tistory.com https://jhkvisions.tistory.com/2397 육지에서 만난 제주물봉선(?) 제주물봉선을 알기 며칠 전에 육지에서 이런 물봉선을 만.. 2022. 10. 10.
송이바꽃 첫 번째 사진과 나머지 사진은 서로 다른 곳의 아이입니다. 작년에 봤던 아이들은 아주 군락을 이루고 있었는데 이곳의 아이들은 한두 개체씩 피어 있었습니다. 솔직히 저는 투구꽃과 송이바꽃의 차이점은 구분 포인트가 일관성이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이 아이가 정말 송이바꽃인지도 자신은 없습니다. ㅎㅎㅎ 2022. 10. 10.
왕씀배 처음으로 만난 아이입니다. 이 아이의 존재를 알고는 또 얼마나 탐색을 했는지... 오늘 드디어 만났습니다. 시기적으로 늦어서 좋은 상태를 보지는 못했습니다. 벌초에 잘린 아이도 있고 날씨가 좋지 않아 꽃잎을 열지 않은 아이도 있었습니다. 이 아이는 잎이 포인트입니다. 그래서 잎을 잔뜩 찍었습니다. 꽃만 보고는 왕고들빼기나 씀바귀 종류인줄 알고 그냥 지나치기 쉬운 아이지요. 나름 귀한 아이라고 꽃을 하는 사람들은 이 아이를 만나면 반가워한다더군요. 화통에 샘털이 있는 것도 특징이라더군요. 다음엔 좋은 시기에 예쁜 모습 볼 수 있기를... 2022. 10.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