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10/043

파란 이끼의 성산일출봉 2020년 10월 제주 지금쯤 성산일출봉은 이렇게 파릇한 이끼로 풋풋할까요? 사실 이것은 이끼가 아니라고 들었는데 뭐든 이 가을에 파릇한 모습은 참으로 이색적인 모습이지요? 2022. 10. 4.
여뀌바늘 논둑을 걷다 보면 많이 만날 수 있는 아이지요. 잎겨드랑이에 조그맣게 노란꽃을 피우고 열매는 맨 마지막 사진을 보면 바늘꽃들의 공통적인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묵논엔 여뀌바늘이 벼 대신 논을 가득 메우고 있는 진풍경도 만났습니다. 겨울엔 논바닥에 거름이 되어주겠지요. 그리고 내년 가을엔 묵논에 노란 벼들이 가득 차겠지요. ㅎㅎ 2022. 10. 4.
세뿔투구꽃 제가 이녀석을 만나고 처음 한 말은 정말 등잔 밑이 어둡네.였습니다. 집 근처에 있는 줄도 모르고 멀리 봉화 산골짝까지 갔었으니까요. ㅎㅎㅎ 투톤의 칼라로 고운 라인을 이루며 피어있었습니다. 조금 늦은 시기라 상태는 좋지 않았지만 존재 자체만으로 고마웠던 시간이었습니다. *^^* https://jhkvisions.tistory.com/1100 세뿔투구꽃 세뿔투구꽃은 아무래도 삼고초려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작년엔 너무 늦게 가서 딱 한 송이 끝물만 보고왔는데 올해는 렌즈 초점이 맞지 않아서 애를 먹고 찍어왔는데 몇 장 못 건졌습니다. 아 jhkvisions.tistory.com https://jhkvisions.tistory.com/2446 세뿔투구꽃 세뿔투구꽃 세뿔투구꽃(녹화) 세뿔투구꽃(흰색) 세뿔투.. 2022. 10. 4.